해외뉴스

공격적인 상대를 무너뜨리는 방법
안진영 기자 ( ahnjin17@mediawill.com ) | 2020-07-01 오전 11:51:26
lastwordontennis.com에서 캡처한 사진

테니스 전문 사이트인 lastwordontennis.com에서 소개한 공격적인 상대방을 만났을 경우의 공략법에 대해 알아보자.


공격적인 선수를 상대하면 틈이 없는 것처럼 느껴지면서 그들의 분위기로 경기가 끌려가는 경우가 많다. 공격 유형의 특징은 위닝샷을 주로 구사하는 반면 실수도 많이 하기 때문에 수비적인 부분과 경기 운영에서 단점을 보인다. 그들과의 경기에서 승리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1. 집요한 수비를 통해서 랠리를 길게 가져가라. 그들은 포인트를 빨리 끝내려고 하기 때문에 랠리가 연장되면 조급해진다. 따라서 그들이 미처 예상하지 못한 샷을 구사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위닝샷을 방어하게 되면 그다음 샷에 대한 생각을 미처 못했기 때문에 당황하게 된다.


2. 다양한 샷을 구사해라. 공격적인 선수는 자신의 흐름대로 게임이 진행되지 않으면 리듬을 잃는다. 백핸드 슬라이스나 톱스핀 또는 스트로크 등을 다양하게 구사함으로써 상대의 다음 샷을 예상하고 그들을 궁지에 몰리게 할 수 있다.


3. 기회가 올 때마다 공격적으로 대응해라. 그들은 공격이 최선의 방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매우 공격적인 플레이로 대응하게 된다면 상대는 오히려 공격 찬스를 놓치게 된다. 그들은 수비를 좋아하지 않는 경향이 있어서 많이 뛰게 만들거나 코트를 넓게 이용하게 한다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4. 공을 길게 보내고 다운더라인을 노려라. 공을 깊숙하게 보내면 공격을 하거나 공을 보낼 수 있는 각을 만들기가 어려워진다. 랠리에서 우위에 서게 된다면 코트에서 빈 공간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기 때문에 공격할 수 있는 찬스가 생긴다.


5. 서브와 리턴에 각별히 신경 써라. 어렵겠지만 상대방에게 포인트를 주지 않기 위해서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서브를 많이 넣게 하고 성공적인 리턴을 함으로써 상대에게 부담을 가중시켜 긴장을 풀 시간을 주지 않는 것이다.


공격적인 선수를 만나게 되더라도 겁먹지 마라. 그들을 이길 수 있는 운영 능력과 의지 그리고 이제 전술까지 가지게 되었으므로.


글= 안진영 기자(ahnjin17@mediawill.com)


[기사제보 tennis@tennis.co.kr]
 
목록보기
  • 프린트하기
  • 미투데이로보내기
  • 페이스북으로보내기
  • 트위터로보내기
공격유형의 선수ㅣ공략법



인기동영상 1 2 3

(사)미디어윌스포츠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 1(한강로3가, GS한강에클라트) 201호

대표이사:주원석 / 사업자등록:220-82-06977

통신판매신고:2016-서울서초-0967호/개인정보관리책임자:김홍주

팩스:02-755-5079 / 구독문의:070-7123-1455~6